2021/06

크몽 '경매하는 개발자' 님의 경매/부동산/IT/사업 채널

    [두루누리 지원사업] 개인별 지원내역 확인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진행 과정에서 개인별 지원내역 확인 필요시 국민연금 개인별 지원내역은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 개인별 지원내역은 >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각각 조회하는 방법 안내드립니다. ■ 국민연금 개인별 지원내역 조회 1. 국민연금공단 (http://www.nps.or.kr) > 민원신청 > 사업장민원 2. 전자민원서비스> 사업장인증 > 인증서 로그인 3. [전체/조회] > [사업장 보험료 지원내역 조회] 4. [가입자별 지원내역] > 조회기간 선택 후 [조회] > [화면출력] ■ 고용보험 개인별 지원내역 조회 1. 근로복지공단(total.kcomwel.or.kr) > 인증서 로그인 2. [사업장] > [정보조회] > [부과고지 보험료 조회] 3. 관리번호 및 부과년도/월..

    [IT 꿀팁] 파일 또는 폴더 이름 한번에 바꾸는 방법

    [IT 꿀팁] 파일 또는 폴더 이름 한번에 바꾸는 방법 다크네이머로 손쉽게 ​+파일이름 한번에 바꾸기 +파일명 일괄 변경 +엑셀에 입력한 리스트로 파일명 변경 이 가능하다! (ง•̀ө•́)ง✧ ​ ​ 1. 다운로드 링크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 요기요기로 가서 다운로드 하세욥 ❛‿˂̵✧​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69 DarkNamer 파일 이름을 한꺼번에 바꿔주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파일 이름을 한꺼번에 바꿔주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 ​ 2. 사용법 사용방법은 기능을 어떻게 쓰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다! ​ 내가 쓰는 방법은 다른 블..

    한방으로 끝내는 인테리어 기본 지식

    한방으로 끝내는 인테리어 기본 지식 ◆ 업체 선정 ◆ 1. 업체선정은 '실내건축공사업 면허'가 있는 업체에서 할 것 -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는 ①자본금 1.5억 이상 ②공제조합에 자본금 예치 5천만원 이상 ③기술자 2인이상 보유 등 기준을 만족하였을때 국가에서 업체를 보증해주는 라이센스이다. 국내 업체 중 오직 0.3~4%의 업체만이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업체이므로 무조건 실내건축공사업 면허가 있는 업체에서 인테리어 계약을 진행한다. ※ 실내건축공사업 면허 확인 방법 더보기 방법 1) 국토교통부(키스콘) 홈페이지 접속 - 업체 검색 (아무것도 안나오면 면허가 없는것이다.) 방법 2) 국토교통부(키스콘) 홈페이지 접속 - '건설업체정보조회' > '맞춤형업체검색' 클릭 지역 및 전문공사업에 '실..

    [개인사업자] 실업급여 조건

    물론, 실업급여는 아무에게나 주는 것은 아니고 고용보험에서 정한 수급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함.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주요조건은 총 4가지로 정리요약 해볼 수 있다. ​ ① 퇴사일 이전, 180일 이상 근무이력 有 : 정식 퇴사일 기준 18개월 이내에 180일 이상 근무이력이 있는 사람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 단, 일은 했어도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으면 안 되고 일요일 같은 휴일은 180일에 포함되지 않으니 주의. ​ ② 퇴사일 기준, 1년 이내 신청 필수 : 퇴사일 기준, 1년 이내에 반드시 신청해야한다. 1년이 지나면 무슨 수를 쓰더라도 신청이 불가하다. ​ ③ 이직, 퇴직사유가 비자발적 : 비자발적이라 함은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는 것 즉, 내가 원치 않는 이직이나 퇴직인 경우만 해당 됨. 물론..

    주휴수당 조건 및 계산방법

    주휴수당 지급요건은? 1) 1주일 동안 소정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인 경우 2) 사업주(사용자)와 약정한 1주 소정근로일수를 모두 채운 경우 3) 주휴수당이 발생한 주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근로하는 경우 위의 세 가지 요건을 만족하면 주휴수당을 반드시 지급해야 하는데요. 1주일 동안 15시간 이상을 근로하고, 사업자와 약정한 일주일 동안의 소정근로일수를 모두 채운 상태에서 다음주에도 근로를 제공하는 경우에 수당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 특히 3)번 요건을 확인해보시면 알 수 있듯이 '계속적 근로'가 전제조건이어야 하기 때문에 갑자기 무단통보 퇴사를 하거나 잠수퇴사 등을 하는 경우 주휴수당은 보장받을 수 없게 됩니다. 소정근로시간이란? ​ 근로시간과 조금 다른 개념인 소정근로시간은 업무가 개시되는 시간부터..

    고용증대세액공제

    https://blog.naver.com/gugu89899/222300612084 고용증대세액공제 사후관리 달라진 내용 최근 국회에서는 고용증대세액공제 제도의 사후관리 기준을 두고 찬반논란이 팽팽한 상황입니다. 작년 12월... blog.naver.com https://www.bizinfo.go.kr/see/seea/selectSEEA140Detail.do?pblancId=PBLN_000000000059657 2021년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 시행 공고 기업마당 : 중소기업 성공 길잡이 (https://www.bizinfo.go.kr) www.bizinfo.go.kr 현 정부는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이 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 파격적인 조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스타트업은 사업 초기 고용이..

    2021년도 경상남도 정책자금 정리

    1위 :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자금 ⑤ [대출 지원사업] 소상공인 정책자금(2021년 공단 대리대출) 2위 : 경상남도 창업 특별자금(창업교육이수자) 3위 : 스마트 혁신성장 소상공인 지원 특례보증 4위 : 경남은행 지역경제 氣-UP 살리기 특별출연 협약보증

    [구글 설문] 응답 결과 .csv 파일 깨짐 현상 해결 방법

    흔히 구글 설문지에는 한글로 작성된 응답이 포함되곤 합니다. 이 때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엑셀(csv) 내보내기 기능은 정상적으로 한글을 출력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이 포함된 유니코드 형태의 구글 설문지 응답 결과를 안정적으로 엑셀로 뽑아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먼저 위와 같이 사용자의 응답 결과를 보는 페이지에서 툴 바(Tool bar)를 선택합니다. 이후에 응답을 .csv 확장자의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결과로 나온 압축 파일에서 엑셀(csv)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때 엑셀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원문을 확인해야 합니다. (메모장의 원문도 깨져있을 경우, 다시 다운로드 수행할 것)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