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크몽 '경매하는 개발자' 님의 경매/부동산/IT/사업 채널

    [부동산 경매] 토지 경매 시 알아야 할 사항

    1. 토지 경매를 하는 이유 시간이 갈수록 토지 가격이 상승하기를 기다리는 투자는 하수들의 방식이다. 진정한 고수는 지목변경으로 토지를 개발해 토지의 가치를 높이고 필요한 사람에게 적절한 가격에 팔아 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토지경매를 이용한다. ※ 토지 투자의 고수들이 즐겨 쓰는 방식 : 개발 호재와 상관없이 용도변경만으로도 땅의 가치를 높이기 1) 움푹 들어간 땅을 산 뒤 공사장에서 나오는 흙으로 메워 평지로 만들기 2) 맹지(도로와 맞닿은 부분이 전혀 없는 토지. 지적도상에서 도로와 조금이라도 접하지 않은 토지를 말한다)를 사서 길가에 접하고 있는 앞 땅까지 추가로 매입해 수익을 높이기 3) 값싼 산지나 농지를 사서 지목변경으로 땅의 가치를 높이기 등 ※ 지목변경이란? 입지가 좋은 농지나 산지에 대해 ..

    [개인사업자/세금]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확인 (사업장/근로자)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확인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사회보험료 지원금 조회는 사업자가 조회하는 방법과 근로자가 조회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업자 -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방법 사업자의 경우 회사로 한 번에 입금되기 때문에 근로자 개개인별로 얼마가 지급되었는지를 알아야 월급에 반영해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국민연금 지원금 조회 국민연금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의 전자민원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 전자민원 > 사업장 민원을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인증을 클릭해 사업자의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세요. 사업자 번호를 입력 후 네 번째 칸에는 대부분 0을 입력하면 됩니다. 모르거나 0으로 입력해도 실패하는 경우 사업장관리..

    [개인사업자/세금] 대표적인 매입세액공제 불공제항목

    1. 자동차의 구입ㆍ임차 및 유지에 관련된 매입세액 운수업(택시업, 렌트카업)처럼 직접 영업에 사용하는 차량이 아닌 경우, 자동차의 구입 또는 임차하거나 유지(주차비, 유류비 등)에 관련된 매입세액은 공제 되지 않습니다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 차량 알아보기(클릭) 2. 접대비 지출과 관련된 매입세액 접대비 및 이와 유사한 비용의 지출로서 교제비, 기밀비, 사례금 기타 명목여하에 불구하고, 접대비와 유사한 성질의 비용과 관련된 매입세액은 공제할 수 없습니다. ex) 거래처 접대와 관련한 식사나 주류 비용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그 매입세액은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3. 업무 관련 항공, 철도 운임 등 국내외 출장 등을 위해 사용한 항공기 운임, 철도운임, 고속버스, 택시 등의 여객운임은 불공제 항목입니다..

    [개인사업자/세금] 전자세금계산서의 가산세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발행 및 수취에 있어서 가산세가 부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미리미리 알고 발급 및 수취하실때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현재 일반과세자인 법인사업자 / 전년도 공급가액이 3억이상인 개인사업자라면 세금계산서 발급이 의무입니다. 이말은 매출에 대해서 현금계산서, 카드 매출 외에 매출을 발생시킬때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무조건 적으로 발행해야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에 있어서도, 원칙적으로는 재화나 용역을 공급한 날에 발행하는게 원칙이나, 계속적인 거래발생 등의 이유가 있을 경우 공급시기는 당 월말일 기준으로 다음달 10일까지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즉 가산세를 부과받지 않으려면 최소한 다음달 10일까지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합니다. 전자세금..

    윈도우10 ISO 마우스 우클릭 탑재 메뉴 안보일때 해결 방법

    윈도우10 설치 초장기에는 보이던 "탑재" 메뉴가 어느 순간부터 사용할려고 보면 안보이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사실 ISO 파일 사용을 위한 "탑재" 기능을 늘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언제부터 안보이기 시작했는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안돼는대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죠. 일단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윈도우10 ISO 마우스 우클릭 탑재 메뉴가 안보이는 이유는 사용자 PC에 설치된 다른 프로그램이 ISO 파일 기본 프로그램으로 등록 되어서 그렇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사용 프로그램이 바뀌었으니 윈도우 자체 기능인 "탑재"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 방법은 쉽겠죠. 해결 방법은 ISO 기본 프로그램을을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Windows 탐색기"로 변..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ISO 파일 열기

    윈도우10 에서는 가상 드라이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을거 같습니다. 윈도우10 에서는 자체적으로 가상 드라이브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ISO 파일 사용 방법은 먼저 ISO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나타나는 컨택스트 메뉴에서 상단에 있는 [탑재] 메뉴를 선택 합니다. [추가내용] 만약 ISO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시 "탑재"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 내용을 참조하여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ISO 마우스 우클릭 탑재 메뉴 안보일때 해결 방법 ▼ 그러면 탐색기가 실행 되고 ISO 내부 파일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 그리고 상위 폴더로 이동을 하면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된것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이제 부터는 일반 드라이브 사용하듯이 사용하면..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PIN번호 입력하기

    오랜만에 애드센스를 들어가니 위와 같은 메시지가 떠있었다. 이에 대하여 알아보자. 15일이나 30일 이후 도착할 해외 서류에 있는 핀번호를 입력하면 경고 메세지는 사라진다고 한다. 해결법(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1. 일단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 2. 우편물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 3. 우편물이 오면 핀번호를 확인한다. 방법은 하단에 기술했음. 4. 애드센스에 접속하고 설정-계정-계정 정보-주소 인증 순으로 클릭한다. 5. 핀번호를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한다. 6. 3번 이상 틀리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한다. 7. 주소를 잘못 입력했거나 이사를 갔을 경우에는 입력된 주소지의 거주자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1-2개월 후 주소를 변경한 후 다시 신청해야 한다고 한다. 8. 핀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