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검색쪽에 계신분들은 많이 들어 보신 것중에 하나가 "navigational query"라는건데요...
어떤 검색어들은 유저가 원하는 결과 페이지가 고정되어 있다는 가정입니다.
"Yahoo"라고 검색어를 치면 http://yahoo.com으로 갈것을 생각하는건데요.
물론 예외의 경우도 있지만 아주 많은경우에 해당합니다.

어제 "daylight savings"라는 검색어를 야후와 구글에 봤는데 결과 페이지가 미묘하게 차이가 나더군요.

야후 결과 보기
구글 결과 보기

두곳다 1위 결과만 보시면 됩니다.

야후는 보다 일반적인 daylight savings time에 대한 설명 페이지로 보내주고 구글은 언제 시간이 바뀌는지 알려 주는 페이지로 보내 주는군요.
야후는 "shortcut"이라는 유저가 원할만한 정보를 가장위에 보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여러분은 "일광시간절약제" 이런 검색어에 어떤 페이지를 원하실까요?

저는 언제 시간이 바뀌는지가 궁금합니다. 써머타임이 뭔지는 오래전에 배웠거던요. 미국에서 daylight saving time 을 확장해서 지구 온난화에 대비한다는 뉴스를 본것 같은데 언제 시계를 맞춰야 하는지가 좀 더 최근의 관심사라고 생각됩니다 .
2007.03.15 10:46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Shortcut을 보면 야후도 좋은데 결과만 보면 아쉬워서 블로깅 했습니다.

2007.03.15 14:25 신고

QCTR은 어떤가요? 그것을 적용했을터인데, 두 사이트 사용자들의 성향이 좀 다른가요?

그리고, 야후의 검색결과를 보니 Also try와 Shared by Yahoos 가 웹검색결과에 추가되어서 나오네요... 이런것의 기획은 누가 하나요? Production Team?
2007.03.17 12:23
야후의 경우 1위 결과를 조금 더 자세히 보시면 힌트가 ^^ 그 c*로 나오는...
Also try는 한국과 아시아 인도 LatAm 이런 지역은 저번 브런치에 참석못한 그분이 담당하시고 계십니다^^

2007.03.17 13:29 신고

day light saving time.. 참 모호한 쿼리 같네요. 저도 요즘 광고 랭킹 모델 튜닝하느라고 광고검색 결과를 이리저리 보고 있는데 사용자 의도가 모호한 쿼리는 랭킹 결과가 제대로 된건지 아닌지 결정하기가 쉽지 않네요. 실제 각 query-ad ctr (rank에 normalized된거죠)을 보다보면 실제 유저는 제가 생각하는 relevancy와 조금 다르게 클릭하는 듯. ^^
2007.03.17 13:50
물론 filter 해야 하지만 낚시성 결과들은 어김없이 유저가 클릭해주는 효과가 있어서리... QCTR이 또 그런 재미가 있죠 ^^
요즘 파나마 하시나 봐요?

2007.03.17 14:28 신고

5678
혹시 Semantic Web이라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2007.04.03 16:16
헉. 이런 어려운 질문을... :)

지금 기술은 웹페이지에서 쓸만한 문장 요약하기에도 벅찹니다. 메뉴 걸러내는데도 헉헉거리는데 semantic web이라... 그래서 항상 바라보는 떡이긴 하지요.

답이 될런지요...

2007.04.05 09:43 신고

5678
이거를 보셨나요?
http://www.w3.org/2001/sw/
제가 가능성이 있다고 어디다가 써냈는데 (무식하면 용감이라), 제가 아직 요원한 걸 말한건가, 그럼?
2007.04.05 11:21
말씀드린데로 제가 semantic web전문가는 아닌지라...
Amazon은 sementic web에 공을 참 많이 들인 회사중에 하나이지요. 가능성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사용되어지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semantic web이라는 어떤 환상과 현실과의 차이는 아직 많이 좁혀지지 않고 있지 않았나 하는 걸 말씀드린겁니다. ^^

2007.04.06 01:38 신고

 이전  1···67891011121314···37   다음 

web counter fotowall :: ncloud RSS Feeds today : 0   yesterday : 0
total : 114,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