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가끔 구글마니아를 넘어서서 광신도분을 만나게 됩니다.

저도 구글의 검색이나 구글이 산 피카사같은것들 좋아 하는데요, 야후에 일한다고 경쟁사것을 안쓰는게 아니라 오히려 직업적으로 더 많이 써야할때가 있죠.
(티스토리 쓰는것도 좋은 다른걸 경험해봐야 한다는 입장에서...^^;;;)
어떨때는 너무 분석적으로 접해야 하기 때문에 좀 일반사람들의 시각과 다르게 가는게 직업병이긴하지만...

여튼...
이분의 이야기를 한시간가량 들으려니 슬슬 지겨워지더군요.
결국 구글이 얼마나 광고 없이 꺠끗하고 그게 얼마나 도덕적이냐는데에선 제 인간성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네 맞아요, 구글 검색이나 메일, 광고 없이 참 깨끗하죠.
쓰기 편하시죠?
그런데 구글은 어디서 돈벌죠?
맞습니다.
에드센스라는 광고죠.
그런데 그게 어디에 들어가죠?
그렇죠. 일반유저들 웹페이지에 깔리는거죠.
다시 말하면 내집에 광고해서 돈버는것 보다 남의집에 광고 붙여서 돈버는거죠.
구글은 점점 깨끗해지고 웹은 점점 더러워지는 광고와 스팸으로 꽉차게 되는거죠.
이런 생각은 해보셨나요?"

맞습니다.

말장난 했습니다.

쉬는 동안 인격수양이나 해야 겠습니다^^

Happy Holidays~~~
구글이 광고가 없는게 아니고 돈을 낸만큼 검색의 결과에 뭔가 끼여들거나 랭킹에 영향을 주는 거를 최대한 배제하려는 노력이 의미가 있는 거겠죠. 구글, 광고 수입이 전체 수입의 99%인데요..

그리고 구글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그런 면에서 우수하다 해도 구글이라는 회사나 구글 임직원이 도덕적으로 우월하거나 모든면에서 탁월 한 것은 아니겠죠??
2006.11.23 15:17
안녕하세요?
몰래 숨어서 revu를 관심있게 지켜봤었는데 여기서 뵙네요^^

보통 많은 분들이 플래시광고가 없는걸 광고가 없다고 하는거에 워낙 익숙해져서요. 제가 쓴말에 수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기업은 "문화"라고 생각하는데 그런면에서 구글은 그 문화가 저의 마음에 드는건 사실입니다. 적어도 밖에서 보기에는요. 말씀하신대로 광고가 랭킹에 영향을 주지도 않구요. (그건 저희도 그런데 ^^) 하지만 그건 애드워드고 수입의 반이되는 애드센스는 자기 사이트가 아닌 유저 사이트를 통한 광고이니 뭐 광고를 뿌려서 웹을 지저분하게(?) 한게 아니냐는 억지를 조금 부려본거구요^^

구글 맹신은 보통은 그냥 넘기는데 아마 한시간이 저에겐 고비인가 봅니다 :)

연말연시 잘보내세요^^

2006.11.23 16:23 신고

 이전  1···222324252627282930···37   다음 

web counter fotowall :: ncloud RSS Feeds today : 0   yesterday : 0
total : 114,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