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크몽 '경매하는 개발자' 님의 경매/부동산/IT/사업 채널

    ④ [대출 지원사업] 소상공인 정책자금(2021년 공단 대리대출)

    [대출 지원사업] 소상공인 정책자금(2021년 공단 대리대출) 1.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받기 2021년 청년소상공인 정책자금(공단 대리대출) 5월 접수 일정 안내 □ 접수 기간 : ‘21. 5. 17.(월) ~ 예산소진시까지 □ 대상 자금 ① 청년고용연계자금 ② (상시접수) 긴급경영안정자금(재해확인증 발급받은 소상공인 대상) □ 진행 절차 □ 접수방법 : 비대면(온라인신청) 접수 원칙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단 지역센터 현장접수 받지 않음 - 온라인 접수 :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https://ols.sbiz.or.kr) → 대출신청 → 대리대출신청 - 은행방문 접수* : 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산림조합중앙회, 하나은행 충청지역 각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 * 신한은행은 소..

    ③ [인건비 지원사업]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 사업 (2021년)

    IT 직무 채용시 인건비 월 최대 180만원 지원! ​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예산 소진시까지) 제가 (~예산 소진시까지)라고 적은 이유가 있겠지요? 네 그렇습니다. 먼저 찾아 먹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늦게 신청하면 말 그대로 늦으리~~! 참고로 2021년에는 총5만명 지원하며 예산은 4,676억원입니다. 선착순 5만명 안에 들도록 합시다. ​ 요즘은 많은 부분이 자동화 되거나 혹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업종이 없을것 같습니다. 농업에도 IT업무는 필수이지요. 이렇게 어느 업종에서나 IT분야 일을 하는 인력이 필요합니다. 정부는 정보기술, 즉 IT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게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채용시장이 거의 죽다시피 하고 있기에, 청년 고..

    ② [보험료 지원사업]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2021년)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고용보험·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1. 지원대상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에 고용된 근로자 중 월평균보수가 220만원 미만인 신규가입 근로자와 그 사업주 2021년부터는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만 지원 * 신규가입자 :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 (다만, 지원신청일이 속한 달로부터 직전 3개월(3개월이 되는 달의 첫달을 포함한다) 이내에 지원신청 사업장에 피보험자격 취득 신고를 한 경우에는 해당 피보험자격을 취득 이력에서 제외) * 기가입자 : 신규가입자에 해당하지 않는..

    ① [인건비 지원사업] 일자리 안정자금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지원대상 노동자를 30인 미만으로 고용하는 모든 사업(주)에 대해 지원 사업주가 지급을 희망하는 월을 기준으로 직전 3개월간 매월 말일 평균 노동자 수가 30인 미만인 경우 지원 * 해당 사업(주)의 상용, 임시, 일용 등 모든 노동자를 포함 [단, 사업주와의 특수관계인(배우자·직계존비속) 제외] 산정단위는 고용보험 적용단위와 동일하게 원칙적으로 노동자를 고용・관리하고 있는 ‘본사’ 단위로 산정 * 지사·출장소·공장 등이 장소적으로 분리되어 있고, 인사·노무·회계 등이 명확하게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하나의 사업이라고 말할 정도의 독립성이 있는 때에는 별도 적용 지원요건 충족을 위해 노동자를 인위적으로 감원하여 30인 미만이 된 경우는 지원 제외 최초 신청 후 지원요건을 충족하여 지급 ..

    [보험사무위탁 지원사업] 무료 4대보험 사무위탁 지원사업

    [보험사무위탁 지원사업] 무료 보험사무위탁 지원사업 보험사무위탁 개요 상시근로자 300인 미만 사업주는 보험사무를 보험사무대행기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특히 30인 미만의 사업주는 무료로 위탁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위탁대상 보험사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에 관한 사항 (고용보험 가입사업장에 한함) 보수총액 등의 신고에 관한 사항 개산보험료·확정보험료 등 보험료 신고에 관한 사항 보험관계의 성립·변경·소멸 등의 신고에 관한 사항 근로자 피보험자격의 취득·상실신고 또는 일용근로자의 근로내역확인신고 고용정보 신고에 관한 사항 보험사무 신청 위탁 절차 인근 보험사무대행기관과 사무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 제출 등을 위탁하면 됨 보험사무위탁 지원사업 공식홈페이지

    [IT 상식]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폴더 경로

    인터넷 뱅킹 시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 온라인에서 모바일에서 결제할 때 꼭 들어가는 인증서로 컴퓨터에 저장하여 사용하지만 USB에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필요하면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 PC에 저장하게 될 경우 나중에 어디에 저장이 되어 있는지 몰라 백업이 어려워 재발급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내 PC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경로만 알고 있다면 일일이 은행 홈페이지 들어가지 않고 쉽게 백업 복구가 가능하며 USB 와 그리고 모바일 스마트폰 내 PC 사이에 서로 이동 복사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 찾기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게 됩니다. 현재 공인인증서는 계속 갱신해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경로 : c:..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방법 총 정리

    수정세금계산서는 수정사유별로 작성방법과 발급기한 그리고 부가가치세 수정신고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알맞은 수정사유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세금계산서 수정 사례를 가지고, 어떤 경우에 어떤 수정사유를 선택해야 하는지 그리고 각각의 발급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수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란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그 기재사항에 관하여 착오나 정정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수정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정발급이 요청되는 여러가지 상황과 방법이 있지만, 가장 많은 사례인 기존 세금계산서를 취소하고 새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 착오기재 오류는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대상이 아니므로, 홈택스 로그인 후,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에서..